
- 무탄소에너지(CFE), 청정전력, AI&에너지 확산을 위한 국제적 논의의 장
- 기후·에너지분야 국제행사로 APEC 에너지 장관회의 및 CEM16 & MI-10 장관회의 연계 개최
- '24년도 72개국, 35,000여명 참가, 최대 규모의 기후테크 비즈니스 교류 플랫폼
- 한국산업지능화협회, 탄소중립·인공지능 전환(AX) 선도기업 참가 모집 및 혜택 지원
한국산업지능화협회(이하 협회)는 기후·에너지 분야의 대표 플랫폼인 '2025 기후산업국제박람회 탄소중립관(탄소중립 EXPO)'을 8월 27일(수)부터 29일(금)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한다.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기후산업국제박람회(WCE)는 3개의 장관급 국제행사(△2025 APEC 에너지 장관회의, △제16차 청정에너지 장관회의 & 제10차 미션이노베이션 장관회의)와 연계 개최됨에 따라 무탄소에너지(CFE)의 국제적 확산 방안을 논의하는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이번 기후산업국제박람회는 국제기구 참여를 통해 글로벌 참여가 확대되어, 기후·에너지 분야 국제행사로서의 위상이 강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8월 27일(수) 오전 개막식을 시작으로 3일간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탄소중립 EXPO, △대한민국 에너지대전, △기상기후산업대전, △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 등 대규모 전시와 더불어, △글로벌 리더십 서밋, △에너지·AI 서밋, △기후 서밋 등 다양한 컨퍼런스, △수출상담회, △판매상담회 등 비즈니스 프로그램, △채용설명회 등 부대행사로 구성된다.
산업계의 탄소중립 대응전략을 모색하는 국제적 논의의 장을 마련하고, 신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들의 비즈니스 기회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세계 각국의 기후환경 정책과 에너지 분야의 신기술을 집중 조명하는 컨퍼런스가 대폭 확대된다.
협회가 주관하는 탄소중립 EXPO에서는 산업부문 무탄소/AX(AI Transformation) 기반 新비즈니스 기회 창출 및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탄소중립 산업정책·기업지원, 기술이전·기술사업화, 금융·세제, 신산업(그린테크, CCUS, 탄소배출권, 스마트그리드), 에너지 효율, 자원순환 등 폭넓은 분야의 기업들이 참여하여 혁신 기술과 실적용 사례를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탄소중립 EXPO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기업을 모집하고 있으며 다양한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탄소중립 EXPO 운영위원회에 전화 또는 탄소중립 EXPO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기사 전문 및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